어린이 창의·융합예술
- 어린이 창의·융합예술
- 홈 > 문화예술교육 > 아카데미 > 강좌안내 및 수강신청 > 어린이 창의·융합예술
명화 속 색채 탐험(초1,2학년)
강사명 | 장수정 | 일자 | 2025-03-04 ~ 2025-05-27 | 요일 | 화 |
---|---|---|---|---|---|
시간 | 14:30 ~ 16:00 | 강의실 | 어린이미술실 | 수강료 | 240,000원 |
정원 |
6명
/ 현재 접수인원: 3명 / 현재 접수인원대기: 0명 |
강좌횟수 | 12회 | 문의 | 031-783-8156 |
교재 | 팔토시, 앞치마 / 재료비 별도:36,000원 (총 12차시 / 회당 3,000원) | ||||
신규접수기간 | 2025-01-22 10:00 ~ 2025-05-27 17:00 | ||||
접수가능년생 | 2017년생 ~ 2018년생 |
강사소개
일러스트 작가, 미술 강사
2008 동아방송예술대학 미디어 디자인학부 졸업
2013 출판 일러스트 전문 교육기관 란 일러스트 수료
2014 산그림 작가등록
2015 제2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 메인이미지 공모전 '꾸준함이건강비결' 우수상 수상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 미술강사
미래국제재단 [새싹희망아동] 프로그램 미술강사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온라인 미술실기 강사
개인전 및 단체전 다수 참여
유의사항
강좌개요
명화는 예술가의 감성과 창의력을 통해 그려진 작품으로, 그 속에는 작가의 삶과 경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 명화 감상은 아동의 자아개념 발달과 정서지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명화 속 색채 탐험>에서는 명화 감상과 더불어 색채로 접근하여 자신만의 작품으로 확장 시키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색채를 탐구하고 익히는 과정은 아동의 정서발달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며 재료에 따른 색의 차이와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식 수업으로 표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수업입니다.
* 다양한 물감 (수채화, 아크릴화, 유화, 판화잉크 등)을 사용하여 진행되오니 편한 복장과 개별 앞치마, 팔토시 등이 필요합니다.
※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내용(커리큘럼)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좌계획
주차 | 월/일 | 강의내용 |
---|---|---|
1 | 2025-03-04 | 빈센트 반 고흐/ 밤하늘은 무슨 색일까?
-<별이 빛나는 밤>,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까마귀가 나는 밀밭> |
2 | 2025-03-11 | 앙리 마티스/ 강렬한 색채1_스케치
-<루마니아푸의 블라우스를 입은 여인>,<빨강의 조화 혹은 디저트> |
3 | 2025-03-18 | 앙리 마티스/ 강렬한 색채2_채색완성
-<매그놀리아가 있는 정물>,<음악> |
4 | 2025-03-25 | 피에트 몬드리안/ 색상이 주는 이미지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2>,<빨강,검정,파랑,노랑,회색의 구성> |
5 | 2025-04-01 | 구스타프 클림트/ 황금빛 색채
-<아델레 블로흐 바우어의 초상>,<키스>,<유디트>,<생명의 나무> |
6 | 2025-04-08 | 에바 알머슨 / 다채로운 색감의 꽃 파마
-<활짝 핀 꽃> |
7 | 2025-04-15 | 앤디워홀 /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1
-<캠벨 수프 통조림>, <3 Coke Bottles>, <바나나> |
8 | 2025-04-22 | 앤디워홀 /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2
-7차시 작업 이어 진행 |
9 | 2025-04-29 | 고흐 해바라기 / 노란색과 색상조합
-보색, 유사색, 색채조화에 대해 알아볼 예정 |
10 | 2025-05-13 | 인상주의 / 색채와 명도와의 관계1
인상,해돋이,푸른 리기산,클라이드에서 선적,런던 국회의사당 |
11 | 2025-05-20 | 인상주의 / 색채와 명도와의 관계2
-10차시 작업 이어 진행 |
12 | 2025-05-27 | 나만이 명화찾기 / 직접 선택한 명화 속 색채 탐색
-12주차 명화는 아동이 선택 합니다 |